방명록

  1. 이연희 2014.03.12 10:37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충북에 사시는 사회적기업 살림꾼 여러분^^
    길벗출판사입니다.
    저희가 이번에 <협동조합 회계&세무 무작정 따라하기>라는 책을 냈습니다.
    저자분은 협동조합 회계감사 및 재정에 오랫동안 관여해온 유종오 회계사님입니다.
    협동조합을 일으키고 떠받치려는 여러분의 열정만큼 열심히 책을 만들어야겠다 싶어서 편집부도 열심히 만든 책이랍니다. ^^
    아래 서지정보 보시면 교육자나 실무자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부록시디와 재무제표예시 별책부록도 있습니다. 홍보는 20000! 감사합니다. ^^

    http://www.yes24.com/24/Goods/12344916?Acode=101

  2. 연대회의 2012.12.11 11:5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12/19 대선, 투표권 보장 신고 센터

    12월 19일, 선거일에 출근으로 투표권을 제대로 행사하지 못하신다면!

    노동자는 누구나 직장에서 투표시간을 요구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혹시 직장에서 불이익을 받을까봐 투표시간을 요구하는 데 주저하고 계신가요?

    현행 근로기준법(10조, 110조)에 따르면 노동자는 투표를 위해 필요한 시간을 사업주에게 청구할 수 있으며, 사업주가 이를 거부할 시 처벌받게 됩니다(2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 또한 사업주는 해당 법령을 사업장 내에 게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법령에 대해 직장인들과 사업주들이 모르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본인의 사례와 원하시는 내용(△공문 발송,△전화 요청, △근로감독 요청, △투표시간 청구서 대리 청구 요청 등)을 알려주시면 투표권 보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다만 현행법상 선거일이 법적 유급 공휴일이 아닌 이상 (단체협약이나 취업규칙의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정상출근한다는 사실만으로 사업주가 근로기준법을 위반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노동자는 누구나 출퇴근 시간 조정 또는 일과중 투표시간 요구 등 법적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보해주신 내용과 관련해 절대 신상이 직장에 알려지지 않도록 하니 편안한 마음으로 적어주세요. 주변 동료, 친구등의 사례를 알려주셔도 무방합니다. 유권자가 가진 권리, 불이익 걱정않고 행사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충북 연대회의-

  3. 박연하 2012.06.20 15:40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주한 영국문화원 아시아소시얼벤처대회(SVCA) 홍보 담당자 박연하입니다. :) 아시아소시얼벤처대회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벤처 대회이자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소셜벤처대회입니다. 또한 공신,오르그닷,트리플래닛 등의 유명 소셜벤처를 배출해왔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는 7월 15일 마감되는 아시아소시얼벤처대회 사업계획 아이디어 접수 관련하여 귀하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분들과 정보를 나누고 싶어 게재를 부탁드리려 합니다 :) 메일을 알려주시면 관련자료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Yeonha.Park@britishcouncil.or.kr

  4. 장순상 2012.02.27 20:4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필가태교연구소을 운영하고있는 데

    교육원 형태로 사회적 기업읋 만들수 있는 지 문의합니다.

    010-9785-9700 시간이 된다면 상담을 받고 싶어 글을 남깁니다.



티스토리 툴바